모교의 '농업생명과학교육.연구센터'건립기금모금에 동문여러분의 동참을 바랍니다. > 주요소식

본문 바로가기

Since 1948, www.snuagria.or.kr 페이스북아이콘트위터아이콘

주요소식

동창회보주요소식

동창회보

주요소식

권두언 | 모교의 '농업생명과학교육.연구센터'건립기금모금에 동문여러분의 동참을 바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8-29 14:56 조회61회 댓글0건

본문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지루한 장마와 무더운 여름도 어느덧 지나고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풍요의 계절이 선뜻 다가왔습니다. 풍작과 함께 동문 모두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모교인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은 지난 7월 27일 정철영 제24대 학장이 이임하고 제25대 이석하 학장(농학 1976입학)이 취임을 하였습니다.
우리 3만여 동문 일동은 정철영 전임 학장님을 비롯한 전임 부학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신임 이석하 학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철영 전임 학장님은 지난 2년 동안 학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201동 강당과 200동 2층 로비를 리모델링하여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2003년 관악캠퍼스로 이전한 이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간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본부와의 끈질긴 협의를 거쳐 75동을 재건축하여 농업생명과학교육연구센터를 건립하는 시설확충계획을 확정하는 큰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그리고 임기 동안 QS 세계대학평가에서 우리 대학(농임학 분야) 순위를 2016년 48위, 2017년 38위로 크게 상승시켜 모교의 명성과 위상이 이제 국내 최고가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최고 수준에 도달한 것에 대해 우리 동문들은 큰 자부심을 가집니다. 그 동안 우리 대학을 이렇게 비약적으로 발전시킨 정철영 전임 학장님과 모교 교수님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노력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농업생명과학대학은 1906년 농림학교로 출범한 이래 지난 110여년이라는 긴 기간에 걸쳐 우리나라의 농업교육과 농업과학, 나아가 산업화와 사회 발전에 있어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왔습니다. 우리 동문들은 모두가 하나같이 모교가 앞으로도 우리나라 농업생명과학 교육과 기술발전을 선도할 수 있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이석하 신임 학장님은 훌륭한 인품을 지니시고 탁월한 연구업적을 쌓아오셨기에 앞으로 교수님들과 힙을 합쳐 모교를 더욱 발전시키고 학생들을 지덕을 두루 갖춘 훌륭한 인재로 키워주시리라 확신합니다.
 
동창회에서 자주 쓰는 말 중에 국적은 바꿀 수 있어도 학적은 바꿀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동문들이 학적을 자랑스럽게 내세우게 하려면 모교가 발전을 거듭하고 명성과 위상을 높여야 합니다. 우리 동문들 모두 우리 모교의 발전을 위해서 건립기금모금에 힘을 보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미 모교로부터 신축 건물에 대한 기부 안내서를 받으셔서 잘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2020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농업생명과학교육연구센터(75동 재건축)의 건축에는 100억 원의 재원이 필요하나 현재까지 60억 원을 확보하여 40억 원을 추가로 확보해야 하는 어려운 사정이 있습니다. 이 신축 건물이 기한 내에 완공될 수 있도록 우리 동문 모두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금 모금에 기꺼이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동문 여러분께서 우리 동창회 홈페이지(www.snuagria.or.kr) 자주 방문하셔서 동창회 소식을 접하시고 연락처를 직접 수정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기별대표를 맡고 계신 동문께서는 소지하고 계신 기별 주소록을 동창회 사무실로 보내주셔서 많은 동문들이 동창회 소식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시기를 당부합니다.
 
동문님과 동문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충만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2017년 9월 1일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동창회장 류관희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