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창회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 같이 참여합시다. > 주요소식

본문 바로가기

Since 1948, www.snuagria.or.kr 페이스북아이콘트위터아이콘

주요소식

동창회보주요소식

동창회보

주요소식

권두언 | 동창회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 같이 참여합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4-20 10:09 조회387회 댓글0건

본문

지난 해 불거진 국정농단 사건으로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대통령이 3월 9일 탄핵되어 오는 5월 9일 조기대선을 치르고 새 정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에는 모든 국민이 큰 좌절을 겪고 실의에 빠졌었기에 새 정부에 거는 국민들의 기대는 어느 때보다 크다고 하겠습니다. 앞으로 출범하는 새 정부는 격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북한 핵위협에 따른 안보위기와 경제적인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국민화합을 이루어 우리나라가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제가 동창회장으로 취임한지도 어느덧 1년이 다 되어갑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 한 해 우리 동창회는 많은 임원 및 동문들의 협조와 성원으로 우리 동창회의 주요 행사와 사업을 큰 탈 없이 치를 수 있었던 것이 무엇보다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올해 5월 13일에 맞이하는 상록의 날은 전례에 따라 졸업 30주년을 맞이하는 83학번 동문이 주관하게 됩니다. 그런데, 예년과 다른 점은 졸업 20주년 동문들의 모교방문의 날 행사를 겸하여 치르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올해 상록의 날을 졸업20주년 동문의 모교방문의 날로 정하여 개최하는 이유는 우리 동창회의 그 동안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젊은 동문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입니다. 93학번 동문들을 모교방문의 날로 지정하여 초청함으로써 학창시절의 추억을 되살리고 모교의 발전된 모습을 직접 살펴보고 동창회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려는 것입니다.
우리 동창회는 졸업 50주년을 맞이하는 동문들이 새해인사회를 주관하게 되어 있어, 우리 동창회는 매년 입학 50주년, 졸업 30주년 및 졸업 20 주년 동문 등 다양한 연령층의 동문들이 더 많이 동창회 행사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좀 더 활력을 찾을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저는 우리 동창회의 더 큰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동문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은 일에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첫째, 동창회 소식을 알릴 수 있도록 동문 연락처 파악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동창회는 약 27400명의 동문이 있는데 작고하신 동문과 해외에 체류 중인 동문을 제외하더라도 약 2만여 동문이 계십니다만 회보를 발송할 수 있는 회원은 1만 명에 불과합니다.
둘째, 회비 납부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문 회비는 27000여명의 동문을 위한 동창회 사무국의 운영과 각종 행사 및 동창회보 발간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전임 회장님들과 몇몇 동문들의 후원금으로 부족한 예산을 충당하여 왔으나 앞으로는 회비만으로도 운영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미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우리 동창회는 홈페이지에 연동되는 최신의 회원 및 회비 관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자신의 연락처를 확인하고 직접 수정할 수 있으며, 자신이 납부한 회비 및 기부금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창회 홈페이지(www.snuagria.or.kr) 방문하셔서 동창회 소식을 접하시고 연락처를 직접 수정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기별대표를 맡고 계신 동문께서는 소지하고 계신 기별 주소록을 동창회 사무실로 보내주셔서 많은 동문들이 동창회 소식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동문님과 동문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충만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농생대동창회장 류관희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