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업생명과학대학동창회가 많은 동문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요소식

본문 바로가기

Since 1948, www.snuagria.or.kr 페이스북아이콘트위터아이콘

주요소식

동창회보주요소식

동창회보

주요소식

권두언 | 우리 농업생명과학대학동창회가 많은 동문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2-26 10:24 조회641회 댓글0건

본문

동문 여러분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병신년 후반기에 불거진 권력형 비리 사건으로 우리 모두 큰 좌절을 겪고 실의에 빠졌었기에 새해에 거는 우리 동문의 기대는 어느 때보다 크다고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해방 후 많은 격변을 겪었음에도 민주주의를 발전시켜왔고 경제사정도 크게 좋아졌기에 현재의 위기도 잘 헤쳐나가리라 믿습니다.
제가 동창회장으로 취임한지도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많은 임원 및 동문들의 협조와 성원으로 모교와 동창회가 공동 개최한 농학교육 110주년 행사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해에는 300명에 가까운 임원들이 임원 회비를 납부해주셔서 동창회 재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정부에서 일하는 정연희 동문(농가정90)은 동창회 홈페이지에서 110주년 기념행사 소식을 접하고 한국 출장 길에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종신회비와 찬조금으로 500달러를 납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정엽 동문(농가정75)은 이 소식을 접하고 종신회비와 찬조금 100만원을 납부해주셨습니다. 우리 동창회에 그 동안 누적 금액으로 100만 원 이상을 납부하신 동문은 454명에 이르며, 이 중 1000만 원 이상을 납부한 동문은 43명이나 됩니다.
우리 동창회는 이와 같이 많은 동문들의 성원으로 우수한 동창회보도 발간하고 많은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서울대학교 내 다른 단과대학 동문들로부터 부러움과 함께 찬사를 받고 있어 회장으로서 큰 긍지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 동창회가 1979년 연회비 징수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회비(임원회비 포함), 찬조금 및 장학 기부금 등 1회 이상 납부한 회원 수는 약 6000명으로 전체 회원의 20%를 약간 상회하고 있으므로 우리 동문 중 약 20%는 동창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취임사에서 언급한 것처럼 많은 동문들이 동창회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동창회는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회원 데이터베이스를 홈페이지에 연동시킴으로써 동문들이 개인 정보를 확인하고 직접 수정함은 물론 동창회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쉽게도 현재까지 홈페지에 가입한 회원은 1%에 불과할 정도로 아주 미미한 수준입니다. 앞으로 동창회 홈페이지가 명실상부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학과 동창회와 학과의 기별 대표의 도움을 받아 연락 두절된 동문들의 연락처를 최대한 파악하고자 합니다.
저는 동창회장으로 취임한 후 우리 동창회가 1979년 회비를 징수한 이래 회비 또는 찬조금을 납부한 회원 수가 약 20% 수준인 점에 착안하여 종신회원 수를 전체 회원의 20% 수준인 5,000명으로 확대하고자 지난 해 7월 4일 상임이사회의 결의를 거쳐 종신회비 할인행사를 실시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홍보 부족으로 아직까지 종신회원 수가 목표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여 새해 초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할인행사 기간을 연장하여 더 많은 종신회원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아직까지 종신회원으로 가입하지 못한 동문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기존의 졸업30주년 기념행사인 상록의날 행사, 입학50주년 기념행사인 새해인사회와 더불어 졸업20주년(입학24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젊은 동문들의 동창회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그리고 2018년 동창회 창립 7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창회 70년사’ 발간과 가칭 ‘농학역사 박물관’ 설치를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정유년 새해 모든 동문님과 동문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충만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2017년 새해 아침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동창회장 류관희 드림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