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총동창회 정기총회 관련 서울대학교 단과대학동창회장 협의회 등 4개 단체 긴급 공동 성명서(20190218) > 뉴스와 공지

본문 바로가기

Since 1948, www.snuagria.or.kr 페이스북아이콘트위터아이콘

뉴스와 공지

동창회 소식뉴스와 공지

동창회 소식

뉴스와 공지

서울대 총동창회 정기총회 관련 서울대학교 단과대학동창회장 협의회 등 4개 단체 긴급 공동 성명서(201902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3-08 09:45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2019년 2월 18일.월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본관 940동 로비에서 40만 동문들의 총회 참석 권리를 원천적으로 봉쇄한 서울대총동창회의 농단에 맞서 서울대학교 단과대학동창회장 협의회 등 4개 단체가 긴급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성명서는 서울대 단과대학동창회장 협의회 이승종 부회장이 낭독했다.
 
서울대 총동창회 정기총회 관련 서울대학교 단과대학동창회장 협의회 등 4개 단체 긴급 공동 성명서
- 정기총회 한달 전 참가 신청을 마감한 총동창회의 폭거를 규탄한다!
- 특별회원인 ‘그린회원’ 등을 은밀하게 사전등록시킨 박승희 사무총장을 해임하라!
- 박승희 사무총장을 지휘감독하지 못한 신수정 총동창회장도 사퇴하라!
 
서울대총동창회는 오는 3월 15일 정기총회를 앞두고 일반 동문들 몰래 특별 관리해온 ‘그린회원’ 등을 은밀하게 사전등록시킨 뒤 총회참가 신청 접수 첫날 등록마감을 공표하는 폭거를 저질렀다.
신수정 총동창회장은 이같은 파렴치한 행위에 책임을 통감하고 특별회원을 관리해온 박승희 사무총장을 즉각 해임하고, 사무총장을 지휘감독하지 못한 신수정 회장도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신수정 회장은 정기총회 등록마감을 철회하고 일반동문들의 참가신청을 접수할 것을 요구한다.
총동창회 사무처는 일반 동문들에게 “오는 20일 전후로 발행되는 총동창신문에 총회 공고와 함께 참가 안내 공지 사항이 나갈 것이니 그 때 사전신청을 접수하겠다”고 안내해 놓고는 2월 15일 오후 전격적으로 등록마감을 공표한 것은 불공정 행위를 넘어 40만 동문들의 총회 참석 권리를 원천적으로 봉쇄한 사기극으로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
총동창회 사무국은 2월 15일 오전에는 일반 동문들의 정기총회 참가신청은 ‘총동창신문’ 공지 후 받겠다며 거절했다.그러나 지난 2월 11일 이전 ‘그린회원’ 등에게 신수정 회장 명의로 우편으로 보낸 -2019년도 정기총회 및 제21회 관악대상 시상식 개최 안내- 문에는 “2월 28일까지 꼭 예약해 주시고, 선착순 좌석배정으로 예약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며 참석을 독려했다.
총동창회측의 이같은 사기 수법의 사전등록신청 접수가 동문 제보로 들통이 나자 사무국은 허겁지겁 홈페이지를 통해 15일 일반 동문들도 신청을 받겠다고 한 뒤, 이날 오후 6시쯤 역시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마감되었음을 알렸다.
신 회장은 40만 서울대 동문들을 회칙에도 없는 특별 ‘그린회원’과 일반 보통 회원으로 나눠 관리해온 치사한 작태를 중단하고 지금이라도 호텔이 아니라 모교 문화관 같은 더 넓은 장소로 총회장을 변경하거나 동문들의 입석 참석을 허용할 것을 촉구한다.
이에 앞서 박승희 사무총장은 지난 1월 이른바 ‘그린회원’에게 자신의 명의로 보낸 개별 우편 서신에서 “전임 서정화 회장님께서 총동창회가 성립할 수 있는 핵심적 요소는 참여라고 적시하시면서 참여도가 높은 분들을 ‘그린회원’으로 구분하고 사무총장 책임 하에 정성껏 소통하라고 하셨습니다. 신수정 회장님도 이를 이어가고 계십니다”라고 적었다.
또 “지난 해 추석에는 예기치 않은 소송비용 부담 때문에 여력이 없어 ‘그린회원’님께 명절의 예를 갖추지 못했습니다”고 말해 그동안 명절 에 선물을 보내는 등‘그린 회원’을 특별관리해온 것을 스스로 밝혔다.
우리는 박승희 사무총장이 지난 해 3월 그 어떤 공지도 없이 자의적으로 선정한 회장추대위원들과 사발통문 식으로 서로 짜고 현 신수정 회장을 추대하던 꼼수 수법과 너무나 빼닮은 이번 등록마감 사태를 다시 한 번 규탄하고, 이를 철회하지 않는 한 40만 일반동문들과 함께 신수정 회장의 책임을 끝까지 추궁하고 불신임투쟁에 나설 것이다.
 
2019년 2월 16일
서울대학교 단과대학동창회장 협의회
서울대학교 총동창회 정상화를 위한 동문 모임
서울대학교 민주동문회
서울대학교 ROTC 동문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